자주하시는 질문 목록

  1. 일회용 컵뚜껑의 새는 문제 - 컵 뚜껑이 새거나 색깔 별로 크기차이가 있다? 

    일회용 컵 뚜껑을 사용 하시려면 우선 컵과 뚜껑이 잘 안 맞아서 새는 문제의 본질에 대해서 이해를 하셔야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컵 뚜껑은 아무리 일회용 소모품이지만 소수점 두세 째 자리까지 제어한 금형에서 재료의 물성 및 비중까지 계산해서 생산하기 때문에 색깔 별로 크기의 차이가 나는 것은 기본적으로 거의 불가능합니다.

     

    물론 경우에 따라서는 일부 컵 뚜껑이 외형상 불량이나 재질이 잘못된 것도 있겠지만, 음료나 내용물이 새는 문제에 대해서 책임의 소재를 따진다면, 대부분의 경우가 컵 뚜껑의 문제가 아니고 컵의 구조적인 문제 때문에 새는 것이며, 더 엄밀히 말씀 드리면 서로 맞지 않는 컵을 조합해서 사용하는 사용자의 책임입니다.  

     

    좀 더 부연하면, 컵 뚜껑은 아무리 열악한 제품이라도 사이즈가 동일한 금형에서 생산되는 한, 그 크기가 그렇게 들쭉날쭉하지는 않습니다. (요즘은 컴퓨터 정밀제어로 금형을 깎아서 비록 ‘컵 뚜껑 성형금형’이지만 소수점 이하 세 자리까지 미세 조정하여 제작합니다.)

     

    하지만, 그에 비해 종이컵은 같은 공장의 제품이라도 컵의 크기가 다 조금씩 편차가 있습니다

    왜냐하면, 종이라는 재질 자체가 정교한 물품을 만드는 재료가 아닌 데다가 '탑 컬'이라고 해서 뚜껑과 체결이 되어 기밀을 유지해야 하는 컵 위의 둥근 부분이 종이의 두께와 재질에 따라 심지어는 제조업체의 제조 능력이나 기준에 따라 늘 약간씩의 편차가 있습니다. (종이컵의 "탑 컬"부분은 태생적으로 종이를 말아서 하다 보니 기계의 성능에 따라 약간 덜 말리거나 더 말릴 수도 있고 또는 생산 상황에 따라서 같은 회사 제품도 사이즈가 다른 경우가 자주 있습니다.)

     

    다시 말씀 드려서, 컵 뚜껑의 경우에는 어느 회사의 제품이든지 동일회사의 제품은 거의 편차가 없는 한 사이즈로 생산이 되고 있는 데 비해 컵은 똑같은 사이즈라고 주장을 하는 동일 회사의 제품도 생산한 날짜에 따라 생산 작업자에 따라서 미세하게 다른 사이즈의 제품이 비일비재합니다. 그러니 거의 수십 종류의 '다른 사이즈'의 제품이 '같은 사이즈'라고 주장하며 시중에서 팔리고 있는 겁니다. 이것은 비단 한국뿐만이 아니라 전 세계의 사정이 다 똑같습니다

     

    또한, 아무리 잘 만든 종이컵이라도, 컵의 옆면에 세로로 길게 접합한 부분이 있는데 그 방향으로 마시는 구멍이 일치되면 전 세계의 어떤 컵도 거의 다 새기 때문에 늘 그게 문제가 되고 말썽을 일으킵니다. 때문에 요즘은 종이컵의 접합부분 쪽에 경고문구도 넣고 아니면 마시는 부분을 이쪽으로 끼우라고 컵의 몸통 위에 뚜껑의 체결방향 유도표시도 합니다.

      

  2. 일회용 컵뚜껑의 새는 문제 - 머그리드와 컵을 어떻게 맞춰서 사용해야 하나요? 

    위와 같은 사정 때문에, 컵 뚜껑 제조회사에서는 바이어의 납품 요청이 오면 그 쪽에서 사용하는 컵을 받아서 뚜껑의 금형을 다시 미세조정 하거나 컵 공장과 상의하여 체결의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고는 새는 문제가 항상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적은 물량에 대해서 일일이 금형을 수정할 수는 없는 입장입니다.

     

    때문에, 지금 저희 ‘머그리드’가 어느 특정 거래처나 업체에서 사용하는 컵에 맞고 안 맞고 하는 문제보다는 시중에서 일반적으로 쓰는 컵 중에 가장 잘 맞는 컵을 골라서 저희 컵 뚜껑과 함께 판매하거나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그런 경우에 ‘컵 뚜껑’, ‘컵’, ‘컵 홀더’까지 함께 납품하게 되는 것이 보통입니다.) 

     

    아니면 ‘일반 카페’나 저희 컵을 사용하려는 의도를 가진 ‘프랜차이즈업체’에서 자신들에게 컵이나 뚜껑을 납품하는 업자에게 뚜껑을 제시하면서 해당 뚜껑에 맞는 컵으로 납품하여 달라고 하면 금방 맞춰줍니다. 지금 수 많은 거래처에서 저희 물건을 쓰는데 간혹 새는 문제가 발생하면 잘 맞는 컵으로 납품해달라고 해서 아무 문제없이 쓰고 있습니다. 

     

  3. 상품주문 - '주문하기'버튼이 눌러지지 않아요. 

    인터넷 익스플로러 8 등 일부 오래된 인터넷 브라우저의 경우, 쇼핑몰 지원이 원할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핸드폰 또는 새로운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으셔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구글에서 지원하는 다른 인터넷 브라우저를 추천해드립니다.
     
    구글 크롬 브라우저
    http://www.google.co.kr/intl/ko/chrome/
     
    '다운로드'버튼을 눌러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FAQ 검색